posted by 데굴대굴 2007.10.05 17:52
 카멜백 배낭을 쓰면서 아무 생각 없었던 부분인데 청소를 하면서 하이드레이션 킷(=물통)을 잘 보다보니 같은 회사의 제품인데도 약간의 차이가 있군요.

 제가 가진 군용 카멜백 제품들(군용 카멜백 제품: TransFormer BBFM AUC)과 일반용(Hellion SC)에 있는 하이드레이션 킷을 비교해 봤습니다.

 좌측은 이번에 구입한 Hellion SC에 있는 하이드레이션 킷, 우측은 BFM AUC에 들어있는 하이드레이션 킷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멜백의 물통 사진 비교. 좌측이 Hellion SC에 있던 일반용. 우측이 BFM AUC에 있던 군용.

 전체적인 크기가 다르게 보이시겠지만, 찍을 때 잘못 찍어서 크기가 다르게 나온겁니다. -_-; 두 물건의 물을 담을 수 있는 양은 같으며, 크기(길이)는 거의 같습니다. 단, 호스의 길이는 일반쪽이 더 깁니다. 이는 들어가는 배낭의 특성에 따른 것이며, 길이가 다른 부품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 물가방의 A/S기간은 평생입니다.(그러나, A/S 받기 위해서는 외국으로 보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멜백의 물통과 호스의 연결 부위 사진 비교. 좌측이 Hellion SC에 있던 일반용. 우측이 BFM AUC에 있던 군용.

 
연결 킷을 통해 호스와 연결되는 것은 동일하나 일반용에는 물을 잠글 수 있는 부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인하여 야외에서 물가방 역할로 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호스의 교체는 호환성이 없습니다. 빠지는 부위가 다르므로 호환성이 없는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멜백의 입에 무는 부위 사진 비교. 좌측이 Hellion SC에 있던 일반용. 우측이 BFM AUC에 있던 군용.

 
 입에 무는 바이트 부분입니다. 둘 다 바이트 커버를 씌웠지만, 원래 Hellion쪽에는 바이트 커버가 없습니다. (Hellion은 안에 넣을 수 있도록 별도의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 군용인 경우 바이트 부품을 쉽게 분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네요. 벨브 역시 일반용보다 튼튼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군용 쪽은 쉽게 탈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호환성이 없습니다. 호스에 연결된 부위를 통으로 갈아버린다면 모르겠지만 말이죠. ^^

 타사 제품은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만, 여기저기 사용 목적을 생각해보니 아주 작은 곳까지 생각하고 만든 흔적이 여기저기 보이는군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신고